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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이야기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 공부하기

by 정신나간 엘리스 2024.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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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간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공부해 보려 합니다. 

 

간단하게,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는 검색엔진에서 내 글이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작업입니다. 

 

인터넷상에는 홍보 차원의 수많은 콘텐츠 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찾는 사람이 없다면 홍보하는 입장에서는 김 이빠집니다.

즉,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짚고 넘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 SEO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개인 콘텐츠 등 올리는 글이 사람들에게 보이려면 

 검색이 잘 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검색결과 상위에 나타나도록 관리하여 잘 검색되도록 만드는 것이죠. 

 

 

우리가 무언가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결과들이 SEO에 접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인 우리는 단순하게 검색을 하고 결과를 받아보지만 뒤에서는 복잡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죠. 

 

# 검색엔진이 하는 역할

  사용자 검색 → 검색엔진이 알고리즘에 맞춰서 검색 결과 반영 → 정보의 순위를 매김 → 적절한 정보 우선 표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검색엔진마다 다르게 적용되는데, 검색엔진에게 알고리즘은 생사가 걸린 일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찾는 내용이 없거나 상관없는 결과가 나오면 사용자는 더 이상 신뢰하지 않죠.

 

# 검색엔진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대부분 웹사이트 콘텐츠 업로드 목적은 홍보에 있습니다.

 홍보가 잘 되게 하려면 검색 순위에 잘 나타나게 해야 하고 

 알고리즘을 잘 분석한 검색엔진 최적화가 꼭 필요합니다! 

 

# 검색엔진 (SEO)의 최적화 이점

 

 1. 투자수익률 상승

   많은 기업들이 키워드 광고를 홍보를 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키워드 광고는 방문자가 유입될 때마다 비용부담이

   발생합니다. 

   광고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키워드 광고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은 있으나 한 번 검색엔진 최적화 과정이 이뤄지고 나면 

   웹페이지가 사라질 때까지 결과에 남아 있게 됩니다. 

   트랙픽이 발생돼도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 거죠. 

   중, 장기적 마케팅으로서 최고인 셈입니다. 

 

 2. 꾸준한 방문자 유입 

    검색엔진 최적화가 이뤄지면 검색 결과가 웹페이지에 계속해서 반영됩니다. 

    특정 키워드와 관련해 검색엔진 최적화가 되면 많은 방문자들이 구매율 높은 키워드로 꾸준히 유입이 됩니다. 

 

# 검색엔진 최적화 핵심 요소 : 키워드, 콘텐츠, 링크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상세하게 SEO에 대해 공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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